UPDATED. 2024-04-18 17:15 (목)
한국여성시각디자이너협회(회장 남호정 전남대 교수), 여수 예술의 섬 ‘장도’서 여성시각디자이너 국제초대전 진행해
한국여성시각디자이너협회(회장 남호정 전남대 교수), 여수 예술의 섬 ‘장도’서 여성시각디자이너 국제초대전 진행해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섬·바다·자연풍광 등…‘I ♥ JAM’
- 8월 29일까지 11개국 70점 선봬
- 한국여성시각디자이너協·GS칼텍스

 전남 여수에 조성된 예술의 섬 ‘장도’에서 열리고 있는 제38회 한국여성시각디자이너협회 국제초대전이 지역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여성시각디자이너 국제초대전 단체사진

 한국여성시각디자이너협회(회장 남호정 전남대 교수)와 GS칼텍스재단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국제초대전은 지난 8월 6일부터 오는 8월 29일까지 전남 여수에 있는 GS칼텍스 예울마루 장도 전시실에서 열린다. 

 해외 10개국 23명의 작가를 포함해 모두 55명의 국내.외 작가가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I ♥ JAM’을 주제로 진행되는데, 장도와 인근 바다, 자연풍광 등을 이미지화한 작품 70여점이 코로나 팬데믹의 우울함을 떨쳐 버리고, 재미와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하고 있다. 
 물때에 따라 전시실이 있는 장도에 이르는 통행시간이 달라지므로 사전에 이를 확인해야하는 색다른 접근방식도 이채롭다. 

 (사)한국여성시각디자이너협회는 지난 1983년 창립된 한국최초 여성디자이너 중심의 비영리단체로, 지난 2020년 공익법인단체로 지정된 이후부터는 UN과 국제사회의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맞춰 생태계, 교육, 양성평등, 사회기반시설, 커뮤니티 등 사회 각 분야에 걸쳐 모두를 위한 디자인을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