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0 (목)
2022년 극장 ‘용’과 함께 할 가족공연을 찾습니다
2022년 극장 ‘용’과 함께 할 가족공연을 찾습니다
  • 김재호
  • 승인 2021.08.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수)부터 9.30(목)까지 2022년 극장 ‘용’ 가족공연 공동기획 공모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 이하 재단)은 오는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 까지 2022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선보일 가족공연 공동기획 공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 내 위치한 극장 ‘용’은 국내 최초로 박물관 내에 위치한 약 8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역사와 박물관 전시 등을 소재로 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특히 수준 높은 어린이·가족 공연을 자랑하여 박물관을 찾는 가족 관람객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내년에도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어린이·가족 공연을 발굴 및 기획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공모 신청대상은 △극장 ‘용’의 무대와 객석 규모에 적합하면서 △어린이와 가족을 주요 관객으로 하는 공연으로 △장르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또한 △3주 이상 상설 공연이 가능하며 △공연 연계 관객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단체를 우대한다.
 
신청된 공연 작품들은 1차 서면심사와 2차 심층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정하게 되며, 선정된 공연 작품은 협의를 통해 재단이 시설 및 제작비 일부를 투자할 예정이다.  

재단 김용삼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공연을 선보일 예술단체 및 제작·기획사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극장‘용’이 가족과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년 극장 ‘용’ 가족공연 공동기획 공모>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cfnmk.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극장 용의 객석 모습. 사진=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