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20 (화)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퍼블릭 쉘터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퍼블릭 쉘터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는 지난 8월 11일 집현관 10층에서 퍼블릭 쉘터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오른쪽부터) ㈜서로아키텍츠 김정임 대표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양건 학생

 이번 공모전은 세종대 후문의 주민 쉼터 미관을 개선하고 새로운 용도를 부여하고자 마련됐으며, 공모전에는 세종대 학생뿐만 아니라 외부 일반인도 참가했다.

 ㈜서로아키텍츠 김정임 대표,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김영욱 센터장 등이 참석한 시상식에서 총장상인 최우수상은 세종대 건축학부 양건, 김채윤 학생 팀이 받았다. 수상작은 ‘Color in the See-Through’로 가온누리의 수직 라인을 외곽 입면으로 강조한 튜브 교차형태의 반투명 디자인이다. 최우수상 팀에게는 총상장과 더불어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지원센터장상인 우수상은 장미래, 이재진 씨 팀의 ‘장승배기’와 이승준, 이주형 씨 팀의 ‘학교 앞 쉘터’ 디자인 설계안이 선정했다. 우수상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총 3팀의 가작 수상팀에게도 상장과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양건 학생은 “캠퍼스타운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 같이한 김채윤 팀원에게 감사하다. 제안한 디자인 시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 좋은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사위원장 ㈜서로아키텍츠 김정임 대표는 “심사를 진행하면서 예상보다도 훨씬 뛰어난 작품 수준에 놀랐다. 추후 시공될 퍼블릭 쉘터의 모습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