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18:04 (금)
한남대 LINC+사업단 장애인 인식개선위한 책자 발간
한남대 LINC+사업단 장애인 인식개선위한 책자 발간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들레 꽃씨가 바람에 훨훨 날아’

 “장애인분들의 민들레 꽃씨가 바람에 훨훨 날아 사회 전체에 뿌리내리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누구하나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다 함께 어울려 사는 날이 빨리...” -박혜연씨 수기 中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한남대는 ‘민들레 꽃씨가 바람에 훨훨날아…’를 출간하였다.

 한남대학교 (총장이광섭) LINC+ 사업단이 지역사회의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민들레 꽃씨가 바람에 훨훨날아…’책자를 정식 출판했다.

 3일 한남대에 따르면 이번 도서는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수기공모와 그림공모전을 실시해 결과물을 책으로 발간했다.

 한남대 LINC+사업단(단장 황철호),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황경아), 대전시 청춘너나들이(센터장 황주상), 대전시사회서비스원(대표 유미), 한남마중물협동조합(이사장 김철회), 한남장애인심리상담센터(센터장 김용구)는 공동으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접수했으며, 선정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4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대전광역시 사회서비스원, 청춘너나들이센터, 청년벙커 등 3곳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출간된 ‘민들레 꽃씨가 바람에 훨훨 날아...’ 도서는 공모전 접수자를 비롯해 사회복지법인밀알복지재단, 유성구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45개 기관에 송부했으며, 향후에도 필요로 하는 기관 및 신청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남대 LINC+사업단 황철호 단장은 “이번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하여 지역의 장애인 관련 사례를 모집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장애인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이 될 수 있도록 이 도서가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내·외 장애인 관련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