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1:00 (토)
경남대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 CATIA 인증시험 합격자 배출
경남대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 CATIA 인증시험 합격자 배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2명 인증서 취득 … CATIA V5 교육과정 운영하며 자격시험 대비

 경남대학교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주임교수 이태일)은 최근 다쏘시스템에서 주관한 CATIA 인증시험에 1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 CATIA V5 교육과정 전경

 카티아(CATIA)는 프랑스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에서 개발한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의 자동차, 항공, 철도차량, 조선, 금형, 토목 설계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번 시험에는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의 신입생 14명이 응시했는데, 이들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설한 CATIA V5 교육과정을 2주간 수강하며 자격시험에 대비했다.

 그 결과 응시인원 중 총 12명이 ‘CATIA V5 Certificate’ 인증서를 취득하게 되면서 응시인원 대비 85%의 높은 합격률을 달성하게 됐다.

 이태일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 주임교수는 "신입생들이 CATIA 수업을 이수하고 시험을 통해 인증서를 취득함으로써 제조분야 전문 인력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했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스마트 제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은 스마트기계 산업분야의 지역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창원시와 경상남도,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 2020년에 신설한 학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고급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 소수 정예 명품학과로서 기계, 전기, ICT 등 모든 제조 분야에 걸친 다양한 교육과정과 국내 유일 교육용 스마트공장, 최고급 실습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전공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트랙을 통한 다양한 취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