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45 (수)
충북대, 미래 신산업 수요 특화형 교육에 앞장
충북대, 미래 신산업 수요 특화형 교육에 앞장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학교육혁신센터, ‘스마트 팩토리-로봇제어 융합교육’참여 학생 모집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오는 8월 13일(금)까지 ‘스마트 팩토리-로봇제어 융합 교육’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스마트 팩토리-로봇제어 융합교육’ 홍보 포스터

 본 교육은 충북대 공과대학 및 전자정보대학 3,4학년 학부생 대상으로  16명을 모집하며, 로봇기술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차세대 신기술 분야 탐색, 산업현장의 스마트 팩토리 응용기술 이해 및 로봇제어와 IoT융합 응용 기술 습득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E9동) 241호에서 오는 8월 23일(월)부터 8월 26일(목)까지 4일간 진행되며 23일(월)부터 25일(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마지막 날인 26일(목)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1일차: 4축 로봇시스템 구성, 파이썬 프로그래밍 환경구성 및 작성 ▲2일차: DOBOT 스튜디오 환경설정, 파이썬 스크립트 제어학습/프로그래밍 ▲3일차: 로봇컨베이어 파이썬 스크립트제어, 파이썬 프로그래밍 ▲4일차: 파이썬 IoT로봇제어, 4축 로봇컨베이어 시스템 UI설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하는 전원에게 중식이 무료로 제공되며, 우수결과보고서 제출자에게는 시상금을 지급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충북대학교 씨앗(CIEAT,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비교과 신청 메뉴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씨앗 (CIEAT,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