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2 12:45 (수)
서울교대-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 인적자원 공유 및 예비교사 과학교육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교대-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 인적자원 공유 및 예비교사 과학교육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3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관장 김연배)과 ‘인적자원 공유 및 예비교사 과학교육활동 역량 제고 등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2021년 7월 20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인적자원을 공유하며 특히 예비교사들의 교육봉사 등 과학교육활동 역량을 키우기 위한 상호 협력 체제를 마련할 것을 합의했다. 

서울교대는 지난 20일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교육대학교 임채성 총장은 “서울교육대학교 재학생인 예비교사들의 교육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교사 역량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과학전시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 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이 유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교육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학생교육 및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 과학교육 저변 확대와 인프라 구축의 협력 등 과학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의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며,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는 대로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