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20 (금)
경상국립대 학생들,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 현장 견학
경상국립대 학생들,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 현장 견학
  • 이지원
  • 승인 2021.07.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 위해 양 기관 업무협약에 따라
‘경남서부권 지역 맑은 물 공급을 위한 기술협력’ 등에 노력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단장 황욱렬 교수)은 7월 28일 ‘제2회 기계항공공학부 방학실험실’ 프로그램의 현장 견학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를 방문했다. 

경상국립대 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이 7월 28일 ‘제2회 기계항공공학부 방학실험실’ 현장 견학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 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이 7월 28일 ‘제2회 기계항공공학부 방학실험실’ 현장 견학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국립대

이날 방문에서 학생들은 사천정수장의 정수 처리 과정을 살피는 등 수량·수질·수생태를 아우르는 물 순환 체계에 대해 학습했다.

이날 현장 견학은 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과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지사장 강왕희)이 지난 6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경상국립대 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은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글로벌 연구중심대학 수준의 인적체계, 교육체계, 연구체계, 국제화체계를 확립했다.

경남 기계항공 산업혁신을 주도할 융합형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도전적 미래기술 선도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을 추진해 나아가고 있다. 

양 기관의 협약 체결은 이 같은 정책의 하나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경남서부권 지역 맑은 물 공급을 위한 기술협력 △경남서부권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교류협력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 및 공동발전 등에 대하여 상호 지원함으로써 교류 및 연계의 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경상국립대 황욱렬 교육연구단장은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지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또한 과학 기술 혁신 역량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에도 책임감을 갖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데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업무협약에 따라 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은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소석회 용해교반조의 진동 문제를 유체역학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지속적 문제발굴과 문제해결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