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5 (금)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수요자 맞춤형 지역청년(특성화고) 대상 “찾아가는 진로컨설팅” 개최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수요자 맞춤형 지역청년(특성화고) 대상 “찾아가는 진로컨설팅”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www.sungkyul.ac.kr) 대학일자리센터는 4월 13일(화)∼6월 30일(금)까지 “수요자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컨설팅”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인근에 위치한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을 받아 진로 및 취업 분야에 대한 특강을 지원하고, 신청 학교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강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감염방지를 위해 학교별로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2021 수요자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컨설팅” 사진. 성결대 제공
“2021 수요자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컨설팅” 사진. 성결대 제공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및 취업지원 혜택을 받은 학생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64명, 경기폴리텍고등학교 53명,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51명,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 62명이었고, 학생들의 전체 평균 만족도는 89.5%로 높은 호응도를 보였으며, 일부 강의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할 시에는 비대면(zoom)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기도 하였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처 이준서 처장은 “안양 및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로 및 취업 특강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