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05 (금)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 AI 전문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국어정보화 아카데미 개최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 AI 전문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국어정보화 아카데미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 성능 평가-KLUE 벤치마크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주제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원장 이석재)은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8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2021 여름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는 국어정보화의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지난 2000년부터 개최돼 왔다.

‘인공지능 성능 평가-KLUE 벤치마크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은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를 널리 과학적으로 연구해 이를 정보화하며, 각종 언어 정보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함께 행사를 주최하는 업스테이지는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셋인 'KLUE'를 공개했다.

2021 여름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는 '인공지능 성능 평가-KLUE 벤치마크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셋인 'KLUE'의 제작을 지휘한 PM과 제작 참여 인원이 직접 강연하며, 주로 'KLUE' 데이터셋에 대한 소개와 벤치마크 데이터 제작, KLUE 리더보드 활용 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는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 누리집(https://ilis2.yonsei.ac.kr/)을 통해 7월 31일까지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한국어 인공지능의 성능 평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일 참석 조건 충족 시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전체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줌(ZOOM)과 유튜브(Youtube) 동시 송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