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30 (토)
울산과학대, 울산시민 대상으로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 실시
울산과학대, 울산시민 대상으로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이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28일(수) 오후 6시 30분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e스튜디오에서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을 실시했다.

28일 진행된 ‘창업 성공사례 무료특강’ 현장

울산과학대학교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은 최근 창업인구가 코로나 이전보다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하여 창업에 대한 모티브 제공, 성공사례,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무료특강 소식이 알려지자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막연히 창업을 생각하는 많은 지역주민이 관심을 보였다. 울산과학대학교 후진학선도형사업단은 최초 2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준비했으나, 행사 직전까지 추가 접수자가 많아 급하게 교육자료를 추가로 만들기도 했다.

실제 이날 참석자는 30명이 넘은 가운데 20대의 젊은 학생, 60대 중년 부부, 70대 노신사 등 성별과 연령대도 다양했다. 특히, 50대가 12명으로 가장 많았는데 퇴직 후 창업이나 노후 준비 등 실버창업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것을 엿볼 수 있었다. 

수강생들은 교육이 진행된 두 시간 동안 진지하게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향후 실버세대를 위한 창업 교육,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작성법, 1인 창업 특강프로그램 등을 개설해달라고 요청했다.

울산과학대학교 하성권 후진학선도형사업단장은 “후진학사업의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과 창업, 대학진학을 돕고 있다. 더불어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울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울산과학대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