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29 (금)
부산대 동문교수회, 해외유학장학생 4명 선정 장학금 수여
부산대 동문교수회, 해외유학장학생 4명 선정 장학금 수여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석사졸업생 4명 선정, 각 3천달러씩 미국·영국 등 해외유학 지원

 부산대학교 동문교수회(회장 이민한·미술학과 교수)는 후배 제자들의 해외 유학을 지원하는 「해외유학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19일 오전 교내 미술관 412호에서 개최했다. 

19일 진행된 '해외유학장학생 장학금' 전달식 현장

 부산대 동문교수회는 모교 출신의 현직 부산대 교수들의 모임으로, 지난 2014년부터 해외유학을 가는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유기소재시스템공학과 강혜수 씨 등 4명이 선발돼 각 3,000달러씩(한화 약 345만 원) 총 12,000달러를 지원받았다.

 강혜수 씨는 부산대 유기소재시스템공학부 학부와 응용화학공학부 석사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가을학기부터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 삼페인캠퍼스에서 공학 박사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석근 씨는 부산대 항공우주공학과 학사와 석사를 졸업한 실력 있는 재원으로, 올해 가을학기 영국 크랜필드대학에서 공학 박사과정에 들어간다. 

 마서희 씨는 부산대 화학과 학부 및 석사 출신이다. 능통한 영어 실력과 뛰어난 연구 프로젝트 수행으로 합격해, 오는 가을학기부터 미국 퍼듀대학교에서 이학 박사과정을 이수하게 됐다.

 조수빈 씨는 부산대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학부와 석사를 마치고 발군의 연구 역량을 인정받아 미국 라이스대학교에 입학했으며, 가을학기부터 공학 박사과정을 수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