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18:13 (금)
동서대‘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수행
동서대‘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수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하고 3주간의 프로그램 마무리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올해 초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다양한 국제프로그램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3주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최근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결과보고회 단체사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다국적 대학생들 간 교류활동을 지원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에 유학하고 있는 유학생의 한국문화, 역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켜 국가 간 우호를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동서대는 ‘아시아의 허브 부산, 부산을 디자인하다’는 주제로 이 사업을 진행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는 프로젝트 조별 활동부터 최소 인원인 4명으로 구성하여 총 14팀이 ‘디자인과 창의적 사고 학습’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상생과 발전’ ‘부산 영화로 이야기하다’의 프로젝트 키워드로 소규모 탐방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부산시에 디자인을 통한 혁신적 기여방법”(How to make an innovation to contribute to Busan city through design) 주제 발표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상으로는 “전포 카페거리 개발”과 “부산 곳곳 사진과 비디오 촬영하기”(Taking photos and videos of places in Busan), 장려상으로는 “영상 주제 선정 및 대본 작성 & 영화 산업에 대한 이해”,“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와 관련 장소를 찾고, 가이드라인 만들기”,“가덕도 알리기”가 각각 수상하여 최우수상 상금 60만원과 우수상 상금 40만원, 장려상 20만원을 각각 수여 하였다.

이날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 심사를 맡은 한경호 동서대 국제처장은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코로나 19로 인한 상황에서 전체 학생들이 모여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1박 2일 숙박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는 못하였지만, 직접 대면하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조별 프로젝트 열정적으로 참가하였고, 이를 통해 협업과 소통으로 훌륭한 프로젝트 결과를 도출해준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격려하였다.

동서대는 2019년도에도 동 사업을 실시하여 최종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