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00 (금)
“총신대, 4차산업혁명, 비대면 강의 확대 등 시대적 변화 속 강의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수법특강 프로그램 진행”
“총신대, 4차산업혁명, 비대면 강의 확대 등 시대적 변화 속 강의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수법특강 프로그램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7.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는 2021년 1학기 교수학습개발원 주관으로 4차산업혁명과 Covid-19로 인한 비대면 강의 등 시대적 상황에서 교원들의 교수법의 향상을 통한 강의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수법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교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1회차(3월 18일), 2회차(5월 6일), 3회차(7월 1일)까지 세 차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3월 18일 진행된 제1회 교수법특강 현장

 지난 3월 18일 진행된 ‘제1회 교수법특강(사진 1)’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정책”을 주제로 한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 미래교육기획과 남윤철 사무관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특히, 본 특강에 참여한 교원들은 이 강의에서 소개된 최근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산업인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 관련 우리 교육정책의 방향성을 바탕으로 향후 기술의 변화를 반영한 적절한 교수법에 대한 통찰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지난 5월 6일 진행된 ‘제2회 교수법특강(사진 2)’은 “On & Off 블렌디드 수업전략”을 주제로 한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이상수 교수의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었다. 특히, 본 특강에 참여한 교원들은 Covid-19로 인한 비대면 강의가 강화되는 현실에서 “온라인 강의의 단점 극복 및 다양한 방법들이 도움이 되었다, 학생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큰 도움이 되었다”와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즉, 이 강의를 통해 교원들은 비대면 강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교수법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