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0 (금)
광주여대 산학협력단, 병원아동보호사 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광주여대 산학협력단, 병원아동보호사 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산합협력단은 지역일자리창출지원사업으로 광주광역시와 고용노동부와 협력하여 병원아동보호사 6기 수료식을 2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병원아동보호사 6기 수료식 단체사진

 광주여자대학교는 미취업·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과 취업여성의 고용유지를 지원해주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입원아동 돌봄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인력양성교육을 6년째 진행하고 있다. 

 2014년 고용정보연구원의 신직업 사례로 병원아동생활전문가가 소개되었지만 성과가 없다가 2016년부터 병원아동보호사라는 신직업을 만들고 광산구를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것이 2019년 이용섭 시장의 전폭적인 지지로 광주광역시 전체로 확대되어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방역의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을 진행하여(기본·심화 교육 180시간과 현장실습 20시간) 29명(30명 선발)의 수료생이 병원아동보호사로 활동하게 되었다.

 일자리창출지원 사업단장 임귀자 교수는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아픈 아이의 질적인 케어를 위한 숙달된 병원아동보호사를 양성하는 것은 대학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이다.”라며 “학교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의 미취업경력단절 여성의 직업교육에 다양한 교육방법을 적용하여 교육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