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0 (금)
서울신학대 교양교육연구소, 제1회 STU교양교육 워크숍 개최
서울신학대 교양교육연구소, 제1회 STU교양교육 워크숍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양교육연구소는 2021년 7월 23일(금) 제 1회 STU교양교육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STU교양교육 워크숍' 홍보 포스터

 STU교양교육연구소 주최로 진행된 본 워크숍은 글쓰기와 영어 두 영역에서 수업 표준화와 교육 로드맵을 공동과제로 선정하여 연구를 실시하였으며, 특강 후 질의응답, 연구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1회 글쓰기 워크숍은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연기되었으며, 추후 ‘글쓰기수업 표준화 및 글쓰기교육 로드맵’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숭실대학교 교양교육원 연구소 소장인 차봉준 교수(숭실대학교 베어드교양대학 부학장)가 선정되었고, 분반수업의 균질성을 확보하며, 수준별 글쓰기 수업을 계획하고 수강할 수 있는 글쓰기 교육 로드맵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제1회 영어 워크숍의 강사는 석진이 교수(서울여자대학교)로 ‘영어수업 표준화 및 영어교육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석교수와 참여한 위원교수들은 표준화된 영어수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통해 서울신학대학교 영어수업의 표준화를 모색하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수업계획을 제시하며 효율적인 수강안내의 로드맵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본 워크숍을 주최한 STU교양교육연구소 박찬우 소장은 “워크숍을 통하여 교수자들이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며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참석한 한 위원교수는 “교양교육연구소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어서, 건설적인 토론을 할 수 있었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