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0 (금)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 교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 교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직원 취‧창업 및 상담 지도 역량 강화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경주 코오롱호텔 남산홀에서 ‘2021년 교직원 취‧창업 및 상담 지도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취업 트렌드 변화에 따라 재학생들의 취‧창업 및 상담 지도 역량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YNC일자리센터, 취업지원팀, 기업인재육성지원단, 학생상담센터, 창업지원단 등 교내 취업과 창업, 상담 및 진로지도를 담당하는 부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언택트 시대 취‧창업 상담 및 진로 지도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상담 및 진로지도 스킬 개발, 언택트 채용 대비 AI 취업 전략 지도, 코로나 시대 극복을 위한 마음 관리법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유관부서의 취‧창업 및 상담 지도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워크숍 마지막날 진행된 자유 토론에서 교직원들은 장기화 된 코로나로 급변하고 있는 취‧창업 및 상담 지도의 변화에 의견을 나누고 효과적인 진로 및 상담 지원 서비스에 대한 방법을 모색했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한 박만교 YNC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속에서 대학생 진로 및 취·창업, 상담 지도와 대응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여러 부서가 서로 협업해 재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