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18:33 (수)
[동서대] 문∙이과 교차 가능, 중복 지원은 최대 6개까지
[동서대] 문∙이과 교차 가능, 중복 지원은 최대 6개까지
  • 교수신문
  • 승인 2021.07.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동서대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입학정원 2천107명의 90.6%인 1천909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면접이 없거나 면접일이 겹치지 않으면 수험생 1명이 최대 6개 전형까지 중복 지원할 수 있다. 문∙이과 교차지원이 허용되며 교차지원에 따른 감점도, 수능최저등급 적용도 없다. 일정 학점 이상이면 2학년과 3학년, 4학년에 전과도 보장하고 있다. 다만 보건행정학과를 제외한 보건의료계열과 캠퍼스아시아학과는 전공 특성상 전과가 불가하다.

 

일반계고교전형 면접 출결로 대체, 웹툰학과 신설

 

2022학년도 수시 변경 사항을 보면 일반계고교전형은 교과 90% + 면접 10%에서 교과 90% +출결 10%로 전형요소가 변경됐다. 모집단위 변경은 다음과 같다.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학과와 청소년상담심리학과로, 관광학부는 호텔경영학과와 관광경영∙컨벤션학과로 분리모집한다. 바이오제약공학과와 신소재화학공학과는 화장품∙신소재학과로 통합해 모집한다.

새롭게 신설된 학과로는 웹툰학과가 있다. 웹툰학과는 일반계고교전형, 교사추천자전형, 자기추천자전형, 실기전형으로 모집한다. 또한 게임학과는 공학계열에서 예체능계열로 계열이 변경됐으며 실기전형으로도 모집 한다. 게임학과 실기종목은 기초디자인, 상황표현, 게임포스터 중 1개를 선택해 실기고사가 진행되며 웹툰학과는 기초대자인, 상황표현, 칸만화 중 1개를 선택한다.

모집단위 명칭이 변경된 학과도 있다. 동아시아학과는 캠퍼스아시아학과로, 정보통신공학과는 인공지능응용학과로, 융합전자공학과는 전자공학과로 학과 명칭이 바뀌었다.

 

전형별 대면∙비대면 면접 방식 유의할 것

 

2022학년도 면접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교사추천자전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오는 11월 5일 금요일 동서대 홈페이지를 통해 면접 문제를 공개한다. 지정된 기간 내 면접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야 한다.

자기추천자전형, SW융합인재전형은 대면면접으로 진행된다. 대학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는 전년도 기출문제를 사전에 꼼꼼히 살펴보고 모의 면접을 통해 경험을 쌓으면 합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대학 홈페이지에서 면접 동영상(대면∙비대면)을 참조하면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다.

학생부와 면접 비율이 전형에 따라 다르므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아 중복 지원하는 적극적인 전략도 필요하다. 교과성적전형, 특성화고교전형, 사회배려대상자전형, 특성화동일계출신자전형, 농어촌출신자전형, 고른기회전형 등은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교사추천자전형과 자기추천자전형, SW융합인재전형, 평생학습자전형은 학생부와 면접을 반영해 뽑는다.

홈페이지나 수시모집 요강에 실린 입학정보도 매우 유용할 것이다. 모집단위 별로 전년도 지원율, 합격자 성적 분포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고, 교직과정이 개설된 학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정찬영 동서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