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동의대] “미래산업 이끌 혁신인재 양성 집중”…인공지능학과 신설
[동의대] “미래산업 이끌 혁신인재 양성 집중”…인공지능학과 신설
  • 교수신문
  • 승인 2021.07.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동의대 학생들. 사진=동의대

동의대(총장 한수환)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교육혁신을 선제적으로 단행하며 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인재 양성에 대학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ICT공과대학에 인공지능학과를 신설하는 등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바이오로 요약되는 미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콜라보 인재 양성을 위해 인문계열 등은 컴퓨터 코딩 교육을, 공과대학 학생들은 글쓰기와 독서의 기초교양을 듣게 한다. 전공교육도 현장중심 교육과 수행 기반의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창의융합형 교육을 확대하고 국제화 시대의 전문성을 강조한다.

동의대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의 86.6%인 3천476명을 모집한다. ICT공과대학에 인공지능학과가 신설되고 조기취업형계약학과의 인원 100명을 수시에서 전원 선발하면서 지난해보다 모집인원이 늘어났다.

이번 수시모집에서 가장 큰 변화는 학생부교과전형과 실기/실적위주전형에서 교과성적을 반영할 때, 진로선택과목이 2과목 이내에서 반영 가능(한의예과는 미반영)하고 국·영·수 교과 해당 과목에 등급별 점수의 5% 가산점이 없어진 점이다.

전체 86.6% 수시 모집…‘지역인재교과’ 수능최저 적용

동의대의 2022학년도 수시모집은 크게 3가지 전형 유형으로 나뉜다. 첫 번째,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를 100% 반영해 일반고교과, 지역인재교과, 특성화고, 기회균형, 농어촌학생, 특성화고동일계 전형에서 2천264명을 선발한다. 일반고교과전형 중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일부 학과와 한의예과를 선발하는 지역인재교과전형은 수능에 반드시 응시해야한다. 그 외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경찰행정학전공, 임상병리학과, 치위생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 및 전공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하다.

두 번째, 학생부종합전형은 지원자의 소질과 적성, 향후 발전가능성 등을 다양한 전형자료를 통해 평가하는 전형으로 학교생활우수자, 지역인재종합, 성인학습자, 재직자,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전형이 있다. 학생부종합의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에서 모집인원의 4~6배수를 선발, 학교생활을 토대로 인성(20%), 학업역량(40%), 전공적합성(40%)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단계는 1단계 성적 70%+면접 30%로 평가한다. 지역인재종합전형은 면접고사 없이 서류평가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아 수능에 응시하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하다.

세 번째, 실기/실적 위주 전형에는 실기우수자, 경기실적우수자, 체육특기자 전형이 있다. 실기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 30%+실기 70%로 합격자를 선발하며, 경기실적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출결 포함) 30%+서류(경기실적) 70%, 체육특기자전형은 학생부교과(출결 포함) 30%+서류(경기실적) 50%+면접 20%로 선발한다.

지난해 개설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대학 입학과 동시에 기업으로 취업이 확정되고 등록금은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스마트호스피탈리티학과(30명), 미래형자동차학과(40명), 소프트웨어융합학과(30명) 3개 학과에서 모집정원인 100명을 수시에서 모두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어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요소는 서류(학생부) 70%와 면접 30%이며 타 전형과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9월 10일부터 9월 14일 18시까지다. 더 자세한 사항은 2022학년도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삼열 동의대 입학홍보처장
김삼열 동의대 입학홍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