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0 (금)
강원대 보건의료교육융합연구소 2021년도 상반기 보건의료교육융합 국제학술대회 개최
강원대 보건의료교육융합연구소 2021년도 상반기 보건의료교육융합 국제학술대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캠퍼스 보건의료교육융합연구소(소장 조병준)는 2021.7.15.(목)에 2021년도 상반기 보건의료교육융합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보건의료교육융합 국제학술대회

 삼척시, 삼척시의회, 베트남 다낭대학교, 다낭 동아대학교, 한국정보처리학회, 한국융합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는 "2021년 베트남 다낭지역 대학교의 보건의료교육 관련학과 설립을 위한 기반 구축과 교양 교과목 온라인 교육 컨텐츠 개발"이라는 주제로 운영되었다. 

 강원대학교와 베트남 다낭대학교, 다낭동아대학교가 공동으로 국제학술대회를 운영하였으며, 전체 사회는 한성수 교수(강원대 삼척 자유전공학부)가 맡아 진행하였다.
 조병준 소장(강원대 응급구조학과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원대 윤정의 삼척부총장, 김양호 삼척시장, 이정훈 삼척시의회의장의 축사가 있었고, 이어서 베트남에서는 국립다낭대학교의 Le Quang Son 부총장, Le Viet Nho 의과약학대학 학장, 다낭 동아대학교 Luong Minh Sam 총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국제학술대회는 COVID19의 팬데믹 상황에 따라 상호 보안과 방역 지침을 엄격히 지키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통하여 "보건의료교육융합 분야 관련학과 설립을 위한 기반 구축과 온라인 교육컨텐츠 개발"에 대하여 한국·베트남 양대학 소속 연구자들 간의 양국 간 학술 교류, 교환학생지원 및 정보 공유와 함께 열띤 토론 및 상호정보교환의 장이 되었다. 
 또한 이 국제학술대회를 계기로 향후 강원대, 삼척시, 삼척시의회와  다낭시 간에 MOU 및 상호국제협력개발 추진이 이어질 전망이다. 

 COVID 19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양 국가 및 대학 간에 보건의료교육, 응급의료구조의 현황과 체제 그리고 향후 과제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발표와 토의가 동시 통역으로 진행됨으로써, 보건의료융합교육의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