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서울대 중앙도서관「사투리 시 낭송 영상 공모전」 개최
서울대 중앙도서관「사투리 시 낭송 영상 공모전」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도서관(관장 김명환)은 「한국어와 한글의 근현대 역사를 돌아본다」 특별 전시회와 연계한 「사투리 시 낭송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년 7월 5일(월)부터 2021년 8월 8일(일)까지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관정관 1층 관정마루에서 현재 전시 중인 사투리 시 8편 중 선택 또는 신청자가 자유롭게 시를 선정하여 낭송한 영상을 접수하며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여 및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언어문화 유산인 지역별 사투리의 가치를 재조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서울대 전경
서울대 전경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은 시의 선택, 시의 이해, 낭송 기술, 작품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5편(총 10편)의 수상작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식 일시 및 장소는 추후 공지하며, 수상작 전편은 재편집하여 서울대도서관 유튜브 채널(youtube.com/snulib)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차등 지급하며, 응모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있기를 기대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안내 및 참가신청서 양식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내 도서관 소식(https://lib.snu.ac.kr/news/view/3696844)에서 확인 가능하며, 영상제작 시 중앙도서관 관정관 6층 창의미디어스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