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5 (목)
제주관광대, ‘제주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활용 창업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제주관광대, ‘제주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활용 창업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07.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대(총장 김성규)의 창업동아리가 지난 7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열린 ‘제주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제주관광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관광대
제주관광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관광대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제주지역 관광 콘텐츠를 주제로 투어와 대슐랭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0시간 동안 자율적으로 현지 조사와 체험을 한 후, 해당 결과물을 소상공인·청년기업 마케팅 지원 플랫폼(이하 대학몰)에 게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40팀을 시작으로 예선전을 거쳐 대학별 2팀을 선정해 본선이 진행되었으며 그 중, 제주관광대 창업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창업동아리 포레스트팀(김해경, 오다연)이 장려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해당 행사는 대학몰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발굴 및 시너지 창출을 통한 창업 교육 성과를 확산시키고 그에 따른 고도화를 목적으로 동서대를 비롯한 동명대·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제주관광대 등 4개 대학, 총 80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대회를 주관한 동명대 신동석 LINC+사업단장은 “지역 청년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리 학생들이 직접 취재해 소개하는 부분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제주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전국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