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5 (목)
한양대-KB금융그룹, 금융 전문가 양성위해 맞손
한양대-KB금융그룹, 금융 전문가 양성위해 맞손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C-PBL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위한 MOU 체결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그룹으로 평가받는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과 함께 금융 분야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16일 한양대와 KB국민은행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한양대와 KB금융그룹은 16일 IC-PBL IC-PBL(산학연계형 과제해결식 수업, Industry 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 한양대에서 개발한 교육혁신 모델로, 기업과 학교 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인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고안하는 방식의 수업
 중심의 산학연계 교육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협약식에는 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부문장인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동환 KB금융지주 부사장, 김우승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금융은 한양대 IC-PBL교과목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며 금융 분야 전문가 양성을 돕는다. 한양대는 교수와 학생의 연구를 통해 KB금융 고객의 고충점(Pain Point)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해법을 제시하고 나아가 KB금융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우승 총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그룹 중 하나인 KB금융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개방형 혁신, 융합이 가속화 되는 등 변화의 시대를 맞아 대학과 기업이 지혜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인재양성 등을 위한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금융과 관련된 실제 비즈니스 이슈를 주제로 강의를 개설해 Digital Native 세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킴으로써 고객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넘버원 금융플랫폼으로서의 도약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양대는 KB금융그룹과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