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30 (금)
안양대 대학일자리센터, ‘코딩학개론’프로그램 진행
안양대 대학일자리센터, ‘코딩학개론’프로그램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총장 박노준) 대학일자리센터는 디지털 기초 이해도 확보 및 최신 트렌드에 맞는 IT역량 강화를 위해 ‘코딩학개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딩학개론’ 홍보 포스터

이번 교육은 ‘코드잇’과 연계하여 10월 11일까지 3개월간 IT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파이썬 기초, 머신 러닝, 웹퍼블리싱 등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신청하여 자유롭게 수강하도록 개설되었다. 

‘코드잇’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외주 제작 없이 대기업·아이비리그 출신 개발자들이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해 유기적으로 연결된 강의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높은 수준의 코딩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높은 고객만족도와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공자, 비전공자 관계없이 코딩에 관심 있는 재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률 80%이상, 기말평가 60점 이상 달성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김현태 대학일자리센터 팀장은 “4차 산업시대에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전공자들의 실질적인 IT역량 강화와 비전공자들의 디지털 기초 이해도 확보가 기대된다” 고 밝혔다.

안양대는 지난해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폭넓은 진로탐색지원, 맞춤형 진로 선택 지원, 구직활동 지원,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진로와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