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10 (금)
창원대 이수정 대학원장(철학과 교수) 저서, ‘노자는 이렇게 말했다’ 세종도서 선정
창원대 이수정 대학원장(철학과 교수) 저서, ‘노자는 이렇게 말했다’ 세종도서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정 교수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16일 이수정 대학원장(철학과 교수)의 저서 ‘노자는 이렇게 말했다(철학과 현실사)’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도 상반기 세종도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년 세종도서 상반기 교양부문은 총 10개 분야에 걸쳐 6467종의 도서가 접수됐고, 그 가운데 총 330종의 도서가 선정됐다. 이 저서들은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을 통해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보급된다. 

‘노자는 이렇게 말했다’ 표지

‘철학/윤리/종교’ 분야에서 선정된 이수정 교수의 저서 ‘노자는 이렇게 말했다’는 도와 덕, 특히 인간, 국가, 정치의 문제들에 대한 노자의 사상을 서양철학 전문가의 관점에서 정확히 해석하고 쉽게 풀이한 역저로서 철학 교양도서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책으로 평가된다. 또한 노자사상의 핵심을 ‘무(無)’와 ‘불(不)’에서 찾으며 그것을 과욕한 세상에 대한 진단과 처방으로 이해한다.

이수정 교수는 하이데거 연구를 필두로 한 독일철학, 공자론, 노자론, 예수론, 불교론, 인생론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30권이 넘는 저서를 출간했다.

이수정 교수의 세종도서 선정은 ‘시로 읽는 철학사’, ‘편지로 쓴 철학사’, ‘본연의 현상학’, ‘하이데거—그의 물음들을 묻는다’, ‘공자의 가치들’, ‘생각의 산책‘에 이어 이번이 7번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