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5 (토)
세종대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 함동철 교수, 네이버 NOW ‘요알못은 볼지어다’ 출연
세종대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 함동철 교수, 네이버 NOW ‘요알못은 볼지어다’ 출연
  • 이승주
  • 승인 2021.07.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의 함동철 교수가 네이버 NOW ‘요알못은 볼지어다’에 출연했다.

‘요알못은 볼지어다’에 출연한 함동철 교수(왼쪽)

노고은의 라이브 쿠킹쇼 ‘요알못은 볼지어다’는 매주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를 초청하여, 색다른 요리를 보다 쉽게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게스트와 함께 풀어나가며, 매주차 색다른 요리 꿀팁을 전수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 함 교수는 분자요리에 대한 기초 지식과 더불어 알긴산 나트륨, 액체질소 활용법 등 시청자들이 쉽게 접하지 못할 분자요리에 관하여 설명하고 일상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식재료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해석한 간장 캐비어, 망고 달걀 노른자, 비트 폼 소스 등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맛에 완전히 다른 식감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분자요리 기법을 선보였다.

함 교수의 분자요리 수업은 현재, 세종대학교 요리교육기관 세종컬리너리스쿨(SCIA)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노고은의 라이브 쿠킹쇼 요알못은 볼지어다는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오후 4시 네이버 NOW에서 라이브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