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20 (금)
‘영남이공대, 지역 고등학교와 협약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
‘영남이공대, 지역 고등학교와 협약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월 28일 조일고등학교와의 협약에 이어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와 협약
- 특성화고 선취업 약정 및 고교연계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열린 교육 실현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8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장진곤)와 지역인재 육성을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8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장진곤)와 지역인재 육성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장진곤 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열린 교육 실현을 위한 특성화고 선취업 약정 및 후진학 고교연계교육과정 운영과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종합추진계획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영남이공대학교는 조일고등학교와 고교-대학 지역인재 육성사업 협약을 맺고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선취업약정 후진학 고교연계 교육과정 운영 △교원 및 학생의 상호교류 및 공동연수 △실험실습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학습 자료의 공동개발 △고교연계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운영 △기타 진로지도를 위한 상호정보교류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영남이공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산업체에 선취업한 후,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로 양성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위한 입시전형과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라며“선취업 후진학이라는 미래보장형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미래산업의 지역인재를 양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