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0 (금)
“고교생 꿈 응원해요” 전주비전대 홍순직 총장, 군산상업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특강 호응
“고교생 꿈 응원해요” 전주비전대 홍순직 총장, 군산상업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특강 호응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홍순직 총장은 6일 군산상업고등학교에서 ‘인성과 취업역량제고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6일 군산상업고등학교에서 홍순직 총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번 특강은 군산상고 나형운 총동창회장과 손용환 학교운영위원장이 후배를 위해 마련한 기회로, 전주비전대 홍순직 총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서 관심을 모았다. 
 특강에 앞서, 홍순직 총장은 이번 초청 강의를 주관한 군산상고 나형운 총동창회장과 손용환 학교운영위원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인성과 취업역량제고 전략’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시대의 빠른 변화에, 학생들이 어떻게 능동적으로 자기 비전을 설계하고 대처해야 하는지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나아갈 목표를 설정·분석하여,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말고 철저한 준비와 함께 담대한 실행을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아마존, 테슬라, 앤비디아 등, 글로벌 기업 CEO의 성공사례를 설명하며 세계화 시대에 걸맞게 외국어 능력과 글로벌 스탠다드 기술 습득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홍순직 총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인성을 올곧게 하고 학생들의 평생을 바칠 직업을, 적성에 맞도록 선택하는 취업에 대한 철저한 설계와, 진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언제든 특강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학생들과 만나고 인생의 경험을 통해 힘껏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인생 성공시대로 가기 위한 목표 의식을 뚜렷히 하고, 자신이 가진 핵심역량을 발견하는 것이다”라며 “자신을 제대로 파악해야 비로소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며,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갈 때 우리는 행복해질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강연에 참여한 3학년 서주원 학생은 "이번 홍순직 총장님의 특강을 통해 미래 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었다"며 "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