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15 (금)
호서대, 당진시의회와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개최
호서대, 당진시의회와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6일 산학융합캠퍼스에서 당진시의회 의원과 당진시청 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6일 진행된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 단체사진

이번 간담회는 호서대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자 당진시의회 최창용 의장을 비롯한 의원 11명을 초청하여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의제로 호서대 김대현 총장과 충남산학융합원 박상조 원장, 당진시 한광현 경제환경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스마트팜(호서대 벤처대학원 허철무 교수) △해양IT기술(호서대 해양IT학과 고학림 교수)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저장기술(호서대 차세대에너지센터 황갑진 교수) 분야에서 호서대 산학융합캠퍼스가 당진시의 청년인구 유입,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방안들이 제안되었다. 

시의회 의원들은 간담회 의제들의 시의성을 공감하고 당진시의 전략산업 분야에서 지역협력네트워크의 필요성과 구체적 협력 방안들을 토의했다. 향후 당진시-의회-대학 간담회를 정례화하기로 합의했다.

최창용 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당진시 집행부와 당진시 의회만이 아닌 지역 대학 역시 한 축을 담당해야 한다”며, “당진시의회는 당진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시와 대학 간 협력을 위한 중간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대현 총장은 환영사에서 “간담회에 참석하신 최창용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당진시의 청년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 방안 및 당진시의 전략산업 분야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