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55 (목)
경성대,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진행
경성대,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7월 2일 3,4학년 학생들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취업캠프’를 진행하였다.

자소서 취업캠프 진행 사진
자소서 취업캠프 진행 사진

㈜잡담의 김기진 소장이 강사로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기적의 자소서마법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해보고 첨삭을 받아보며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체 프로그램은 ‘나의 경험리스트 작성하기’, ‘구조화된 자기소개서 사례접하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희망직무를 선택하여 직접 자기소개서 항목을 완성해보고 이후 1:1첨삭을 진행하였다.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참여자들이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여 실시간 첨삭이 가능하였으며, 개인 노트북의 화면을 패들렛 등과 같은 양방향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 내용에 활용하여 더욱 효과성을 높였다. 이후 우수 참여자에게는 우수상을 시상하는 등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만한 다양한 순서도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STAR기법을 이용해서 자소서 항목을 작성해봤는데, 확실히 빠르고 덜 힘들게 쓸 수 있어서 어떻게 자소서를 쓸지 스킬을 배운 것 같아 만족스럽다.”, “막막하기만 했던 자소서가 조금은 친근하게 느껴지게 되었고 곧 앞둔 자소서 제출에 앞서 값진 경험을      하였다.” 등과 같은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