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1:30 (일)
극동대 해킹보안학과, ‘한국산학기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극동대 해킹보안학과, ‘한국산학기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해킹보안학과 4학년 신재용·최진호 학생이 한국산학기술학회(KAIS) 주관 2021년 춘계학술대회에서 ‘Cyber Kill Chain Frame 기반 APT공격 시나리오 설계 및 구현’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 극동대학교 해킹보안학과 왼쪽부터 신재용, 최진호 학생
▲ 극동대학교 해킹보안학과 왼쪽부터 신재용, 최진호 학생

 한국산학기술학회는 지난 2009년 설립돼 산학협동을 통한 성공적 기술 개발·보급을 통해 산학협력 활성화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학회이다. 이번 우수논문 수상자인 신재용·최진호 학생은 정보보안기업 케이사인(KSign)에서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버보안 실증을 위해 진화하고 있는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공격에 대한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구현한 실험결과를 논문화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신재용·최진호 학생은 “학과에서 제공하는 정보보안기업 인턴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 파악에 도움이 됐으며, 실험결과를 논문화해서 좋은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극동대 해킹보안학과 이용준 교수는 “정보보안기업 인턴 과정으로 해킹보안에 대한 실무역량을 높이고 논문화하는 과정에서 이른과 실무를 겸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수상자들은 정보보안기업인 인섹시큐리티, 케이사인에 조기 채용이 확정된 인재로 앞으로 해킹보안 분야 전문가로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