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5:44 (목)
부산디지털대, 교육부 DNA 융합 단기 교육과정 개발사업 선정
부산디지털대, 교육부 DNA 융합 단기 교육과정 개발사업 선정
  • 이지원
  • 승인 2021.07.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디지털대(총장 양상백)는 고려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책임) 4개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에서 주관하는 ‘2021년 DNA(Data-Network-AI) 융합 단기 교육과정 개발사업’에 선정 되었다. 

사진=부산디지털대

이 사업은 '고등교육법' 근거 원격대학(19개 사이버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소외계층, 소상공인 종사자, AI분야 종사자 등 미래사회 소외계층 융합인재 양성 기반 조성을 위하여 DNA(Data-Network-AI) 융합 단기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사업이다.

DNA분야 중 D(Data) 융합 및 N(Network) 융합의 2개 교육과정 8종 교육콘텐츠를 신규 개발한다.

2020년 기 개발한 AI 융합 교육과정(27종 교육콘텐츠)과 연계하여 소외계층과 소상공인 종사자, AI분야 종사자 등에 맞춤형 단기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 추진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기초 기술 등 데이터 리터러시 기초를 학습하여 빅데이터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간적, 경제적 이유로 기술교육을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전문교육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어 관련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미래비전을 가진 예비 기술자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산디지털대는 오늘 6월 1일부터 14개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이며, 1학년 신입생, 3학년 편입생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