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0 09:11 (월)
인제대 GTEP사업단 코로나19속에서도 무역역량 강화 UP
인제대 GTEP사업단 코로나19속에서도 무역역량 강화 UP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0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자흐스탄 바이어 온라인 상담 진행 및 자체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이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생들의 무역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체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단체사진

지난달 30일 GTEP사업단은 올해 2월부터 진행한 전자상거래 실습 활동의 중간점검을 위한 자체 전자상거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8개팀으로 구성된 15기 교육생들은 △ 산학협력업체 발굴 △ 시장분석(온라인 마켓 적합성, 가격경쟁력) △ 상품 리스팅 △ 판매전략 수립 등을 발표했고 총 3개 팀이 본교 산학협력단장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동욱(국제경상학부 4) 외 3명은 싱가포르‘Shopee’플랫폼에 총 11개 상품을 등록하여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일본‘Qoo10’플랫폼에 전통 식품을 팔고 있는 김범준(국제경상학부 3) 외 4명은 우수상을 받았고 유튜브와 틱톡을 이용해 한국의 전통차를 홍보하고 있는 최훈철(국제경상학부 3) 외 3명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팀들은 올해 11월 한국무역협회에서 개최되는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수상을 목표로 판매 성과를 올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GTEP교육생들은 지난달 18일 카자흐스탄 온라인 바이어 상담회인‘중앙아시아 미용전시회(Central Asia Beauty Expo)’에 참가했다. GTEP사업단은 2015년(9기)부터 중앙아시아를 특화지역으로 선정하여‘카자흐스탄 인터 뷰티’외 10개 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꾸준히 해당 지역 진출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국의 주력 아이템인 화장품, KF-94 마스크 등을 홍보했다. 현재는 관련 제품에 관심을 보인 바이어에게 최소주문수량, 제품 발송 방법 등 실질적인 구매를 위한 세부 절차를 협의 중이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선보인 아이템은 8월 카자흐스탄 알마티 현지에서 개최되는‘중앙아시아 미용전시회(Central Asia Beauty Expo)’쇼케이스를 통해서 실제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