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55 (금)
금강대 공공정책연구원, 국제학술회의 개최
금강대 공공정책연구원, 국제학술회의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시대의 공공정책과 인성교육’을 주제로

금강대학교(총장 정용덕) 공공정책연구원(원장 고수현)은 6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연구원 설립을 기념하는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국제학술회의는 ‘인공지능시대의 공공정책과 인성교육’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전문가들이 인공지능시대의 특성과 그것이 인성과 공동체, 그리고 삶의 질 등에 미치는 영향을 선찰하고, 그에 대한 정책적, 교육적 대응방안을 모색하였다. 

‘인공지능시대의 공공정책과 인성교육’ 홍보 포스터

9시30분부터 진행된 개회식에는 정용덕 금강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에 이어, 한경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의 환영사, 이문덕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의 격려사가 이었다. 또한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엄태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종철 차관의 축사가 이어졌다. 

교육부장관과 교육부총리를 차례로 역임한 안병영 연세대 명예교수의 ‘한국교육의 성찰: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 이어, 김기현(서울대), 김원준(KAIST), Michael Strange(스웨덴 Malmo대), Mary K. Feeney(미국 Arizona 주립대), 엄석진(서울대), 황종성(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Kikuchi Masao(일본 메이지대), 박휴용(전북대), 신동호, 전광수, 정상교(금강대) 등 10개의 연구논문이 발표되었다. 

또한 손연기(우송대), 이경전(경희대), 임철일(서울대), 권헌영(고려대), 박경양(하렉스인포텍), 배일권(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배영대(중앙일보), 이상욱(한양대), 전진석(교육부) 등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국제학술회의를 주최한 금강대학교는 대한불교천태종에서 설립한 종립대학으로, 안정된 재정을 바탕으로 교육투자에 힘쓰고 있는 내실있는 대학이다. 신입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을 제공하고, 2021년 관세사를 수석배출하고, 지역인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공인재를 배출하며, 해외대학원 학비지원과 함께 미국대학과의 2+2 복수학위제를 운영하는 등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