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30 (금)
포스텍 이남윤 교수, 미국전기전자학회와 대한전자공학회의 '젊은 과학기술자상' 수상
포스텍 이남윤 교수, 미국전기전자학회와 대한전자공학회의 '젊은 과학기술자상'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06.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 전기전자공학부 이남윤 교수. 사진=포스텍
포스텍 전기전자공학부 이남윤 교수. 사진=포스텍

포스텍 전기전자공학부 이남윤 교수가 '젊은 과학기술자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전기, 전자분야의 세계적 기관인 국제전기전자학회(IEEE)와 대한전자공학회(IEIE)가 공동 주관하고 해동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7월 1일 오후 6시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된 이 교수는 6G 통신시스템을 위한 원천 송수신 기법 및 차세대 모바일 인공지능 서비스를 위한 연합학습 알고리듬 연구를 국내외에서 주도하고 있다.

특히 mmWave 및 THz 대역을 사용하는 차세대 다중안테나 통신 및 레이더 시스템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빔포밍 최적화’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IEEE 산하 통신이론, 신호처리, 및 정보이론 분야 최상위 저널 47편 및 국제학회 논문 72 편을 발표했고 50건의 국내‧국제 특허를 출원 및 등록했다.

'젊은 과학기술자상'은 국제전자전기공학회(IEEE)와 대한전자공학회(IEIE)가 공동으로 시상하는 ICT 분야의 국제적인 상이다.

국내외 전문가들에 의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ICT 관련 기술과 학문 발전에 크게 기여한 만 40세 미만의 젊은 과학기술자를 매년 1명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2006년 첫 시상 이후 올해 16번째 수상자를 선정하였으며, 시상식은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제주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