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55 (토)
국립 공주대,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주간 운영
국립 공주대,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주간 운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등교육 혁신을 통해 대학 발전전략 모색 및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대응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8일 국제회의실에서 대학의 체계적 관리 전략 수립을 위한 제1차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을 실시했다. 

28일 열린 제1차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 현장

공주대 기획처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지난 5월에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의 체계적 관리 및 혁신지원 전략과 관련하여 타 대학교의 조직개편 사례를 통해 공주대의 조직 운영방향을 설정하고,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대학발전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의 첫 번째 연사로 나서는 경상대 손정우 교육혁신처장은“고등교육 혁신을 위한 대학조직 개편 방안 마련”이라는 주제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부총장, 처·국·본부장, 대학(원)장, 부처장 및 부본부장, 부학장 및 부원장, 행정과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손 교수는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와 빠르게 변화하는 고등교육의 동향 파악 등 산업혁명 이후 경제활동의 근원인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의 전환과 디지털 시대의 지식 변화로 새롭게 고등 교육 혁신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를 적용한 경상국립대학교의 조직개편 사례 및 교육 혁신을 위한 추진 전략을 제시했다.

박지훈 기획처장은“이번 특강을 통해 특성화된 공주대인 양성과 선도적인 미래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고등교육 혁신을 꼼꼼하게 준비 하겠다”라며“교육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업무 효율성을 한층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는 대학의 체계적 관리 전략 수립을 위한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고등교육 혁신 및 미래 혁신 선도 교육과정 운영체계를 선제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5일, 7월 14일 두 차례 더 미래혁신아카데미포럼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