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25 (금)
창원대, 우수 중국유학생 유치 온라인 설명회 참가
창원대, 우수 중국유학생 유치 온라인 설명회 참가
  • 이지원
  • 승인 2021.06.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총장 이호영)가 우수 중국인 유학생들을 유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창원대학교 중국유학생 유치 온라인 설명회 참가 사진. 사진=창원대
창원대학교 중국유학생 유치 온라인 설명회 참가 사진. 사진=창원대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은 경상남도 통합교육추진단과 중국 산동성 사무소가 공동으로 주관한 '경상남도 중국유학생 유치 온라인 설명회'에 참가해 대학의 국제적 강점들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상남도 중국유학생 유치 온라인 설명회는 경남지역 대학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적 인재양성과 연계한 우수 중국유학생 유치를 위해 처음으로 마련된 온라인 설명회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 영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이용해 진행됐으며, 창원대를 비롯한 경남지역 6개 대학이 참가했다. 

중국 산동성 현지에서는 주칭다오영사관, 제남대학교 등 26개 고등교육기관과 50여 명의 현지 관계자와 학부모가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중국 전담직원이 중국어로 창원대의 다양한 강점과 유학 정보 등을 소개하고 중국어로 제작된 홍보영상도 제공했다.

창원대는 현재 학부와 대학원 등에 중국 유학생 70여 명이 재학 중이며, 전체 외국인 유학생의 35%를 차지하고 있다. 

창원대는 이번 설명회를 위해 중국어로 제작된 홍보영상과 함께 중국 전담직원이 대학의 우수한 교육환경, 저렴한 등록금 및 외국인 장학금 혜택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정보들을 소개했다.

SNS을 통한 중국인 학부모 및 학생들의 실시간 상담문의를 진행해 교육수요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창원대는 중국 유학생을 포함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지원 프로그램의 지속적 확대, 유학생의 학습능력 향상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유학생 기숙사 우선 입사 지원 및 유학생 장학제도 등으로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창원대 배경진 국제교류교육원장은 “이번 중국 유학생유치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창원대학교 홍보와 함께 보다 우수한 중국인유학생 유치 확대에 기대하고, 향후 중국 전역 및 다른 국가에서도 설명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교육국제화 향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