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한호종 유카로오토모빌㈜ 회장, 동아대 경영대학 발전기금 릴레이 37호 기부
한호종 유카로오토모빌㈜ 회장, 동아대 경영대학 발전기금 릴레이 37호 기부
  • 하영 기자
  • 승인 2021.06.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세일즈맨으로 시작해 아우디·폭스바겐 공식딜러사 운영, 경영인 롤모델“모교에 도움 될 수 있는 기회 감사, 미래 산업 위한 아이디어 많이 나오길”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한호종 유카로오토모빌㈜ 회장이 경영대학 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한 다우이스트 기프트(DAUist Gift) 고액 릴레이 기부 제37호 주자로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호종(오른쪽) 유카로오토모빌㈜ 회장과 이해우 총장이 발전기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988년 동아대 생명자원과학대학 천연섬유학과를 졸업한 한 회장은 올해 동아대 경영대학원 MBA(경영학석사) 55기 회장으로 모교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자동차 세일즈맨에서 시작해 30여 년간 업계에 몸담아온 그는 현재 부산·경남 아우디·폭스바겐 공식 딜러사인 유카로오토모빌㈜ 등을 운영, 경영인들의 롤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어린이시설 지원과 교육실습용 차량 기증 등 사회봉사에도 앞장서며 모범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지난 22일 승학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한 회장은 “모교를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한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며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연구를 위한 아이디어가 대학에서 많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릴레이 기부소식이 학교 전체에 좋은 기운을 많이 준다. 정기 기부 활성화 외에도 학교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한 재정 확충에 노력하겠다”며 “대학과 기업, 지자체가 상생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많이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대 경영대학 다우이스트 기프트(DAUist Gift) 고액 릴레이 기부는 동문이나 기업인의 도움으로 보다 좋은 교육환경에서 ‘다우이스트(DAUist, 동아대 경영인)’를 길러내기 위한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 9월 조흥래 (주)삼흥기업 대표를 시작으로 그동안 황소용 디에이치테크㈜ 대표(6호), 구자웅 포스텍전자주식회사 회장(9호), 김무임 ㈜용성 대표(13호), 임수복 ㈜강림CSP 회장(15호), 류병송 유림수산 회장(17호), 신정택 세운철강(주) 회장(25호), 김영식 (재)김영식세자녀출산지원재단 이사장(33호)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