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전남대 BK21 디자인융합인재양성교육연구단, 지역민·대학생 미술심리 상담
전남대 BK21 디자인융합인재양성교육연구단, 지역민·대학생 미술심리 상담
  • 이지원
  • 승인 2021.06.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돼 있는 광주전남지역민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불안한 심리를 치유해 주는 미술심리상담을 진행했다. 

AETM스쿨 '안녕! 잘 지내고 있니 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 사진=전남대
AETM스쿨 '안녕! 잘 지내고 있니 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 사진=전남대

전남대 BK21 휴먼케어 디자인융합인재양성교육연구단(단장 정정호 교수. 디자인학과)은 서비스디자인융합연구소와 함께 AETM 스쿨을 오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AETM스쿨은 예술(Art), 교육(Education), 치유(Therapy), 의료(Medical Care)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안녕! 잘지내고 있니?’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비대면 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이다. 

1:1 비대면(ZOOM) 상담을 통해 지역민의 일상생활은 물론 대학생들의 학업이나 취업준비 과정 등에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과 내면의 고민을 그림으로 이야기하며 치유한다.

정정호 단장은 “이 프로그램은 지역민들이 어렵고 힘든 내면의 감정을 그림을 통해 표현하고 상담하면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서비스는 물론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문화예술치유를 확산하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 본연의 가치 실현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대 협동과정홈페이지(http://art-design-tec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