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55 (목)
동양미래대, 지역연계 디자인 지원사업을 통한 지역 발전 및 상생 도모
동양미래대, 지역연계 디자인 지원사업을 통한 지역 발전 및 상생 도모
  • 이승주
  • 승인 2021.06.2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미래대학교(총장 정완섭) 혁신지원사업단이 지원하고 시각정보디자인학과가 주관한 ‘지역 상생 디자인 지원 경진대회 시상식’을 23일에 진행하였다.

▲ 동양미래대학교는 6월 23일(수) 「지역 상생 디자인 지원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동양미래대학교는 6월 23일(수) 「지역 상생 디자인 지원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각정보디자인과 ‘디지털 편집디자인’ 교과목 수강생들을 구로구 관내 기관 및 단체와 금천구 관내에 있는 강소기업을 매칭시켜 홍보물을 디자인하여 지원하는 팀프로젝트식 경진대회이다. 지역사회와 기업의 부족한 인프라에 대학의 유무형 자원을 지원함으로써 대학과 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혁신지원사업이다.

프로젝트 교과목에 44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할 팀을 구성한 후 기관, 단체, 기업과 매칭을 통해 홍보물 디자인을 작업했다. 이번 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구로구 지역사회 디자인 지원사업과 금천구 강소기업 디자인 지원사업별로 각각 6개 팀이 수상하였다.

교과목 담당 김린 교수는 “이번 지역사회 디자인 지원 팀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가상의 디자인 프로젝트가 아닌 실무 현장에 접목이 가능하면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었다. 혁신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장중심 실무능력과 함께 함양하고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