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8 17:49 (수)
삼육보건대 전공심화과정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
삼육보건대 전공심화과정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
  • 이승주
  • 승인 2021.06.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치위생과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5일 2021년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치위생과는 지난 5월 25일 2021년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를 열었다.
 

박두한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들은 코로나 팬데믹의 상황에서 환자의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우리 대학의 소중한 진심 치과위생사들이다. 본 발표회를 통해 환자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보건인으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남상미 학과장은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는 전공심화 과정 재학생들의 통합적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라 소개하면서 “앞으로 치위생과정이 치과위생사의 주요 직무가 될 것이니 치과위생사의 예방적 업무와 역할 정립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사전 온라인 발표 후 추천된 학생들로 발표회를 진행하였으며 발표주제는 ▲당뇨환자의 치주염 개선을 위한 치위생 관리(박영주) ▲60대 보철물 환자의 구강건강을 위한 치위생관리(방유란) ▲임산부환자의 임신성 치은염 개선을 위한 치위생관리(안지은) ▲중년여성의 구강위생 향상을 위한 치위생관리(유승희) ▲60대 환자의 치주건강을 위한 치위생관리(임유정) ▲부정교합 50대 환자의 구강개선 위한 치위생관리(하현주)▲ 50대 치주질환자의 치주관리를 위한 치위생 관리(김지민) 등 7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학과 교수진들이 심사자로 최우수상(1명), 우수상(6명)을 심사하여 시상했다.
 
이번 발표회 지도교수인 이선영 전공심화과정 주임교수는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는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이 전공과목인 상급 치위생학에서 치위생과정의 원리와 절차를 배우며, 본인이 임상과 연계하여 실제 대상자별 수립부터 평가까지 수행한 치위생관리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우수한 증례 선발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라며 “임상에서 대상자의 구강병예방 및 치위생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치과가 확산 중이고, 이런 추세가 더 가속화될 것이다. 향후 치과위생사의 업무에 자신감과 책임성 있게 행동하고 서로 치위생학문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 맞이한 치위생과정 임상증례 발표회는 전공심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 치위생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와 치위생학 연구 자세 및 전공 역량 개발을 위한 발표회로 이번 행사는 특히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을 준수하며 발표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