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5 (금)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창업캠프 성료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창업캠프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06.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강병익)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진행한 ‘2021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발굴 창업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공학교육혁신센터 아이디어 창업캠프 단체사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후원하는 이 캠프는 고객과 시장중심의 문제해결역량과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향후 기술창업 과정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건양대 공학계열 학생 26명, 보건학계열 1명, 간호학계열 1명 등 총 2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퍼센트, ㈜엘스톤, ㈜굿컴퍼니 등 3개 기업도 함께 했다. 

 6개조로 나눠 1박2일 간 각 팀이 주제를 발굴하여 데모데이까지 진행하는 팀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제약생명공학과 최민서 학생 외 4명으로 구성된 ‘식자재 공유 구매 플랫폼’이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들은 혼자 사는 사람들의 식자재 구매 니즈를 해결하고,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 발생량을 줄일 수 있는 플랫폼을 공유하는 아이디어를 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병익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의료IT공학과 교수)는 "이번 캠프에서 나온 아이디어는 1회성 차원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꾸준한 연구개발과 발전을 통해 나중에 학생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이번 아이디어 창업캠프를 시작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나만의 블루투스 만들기’, ‘IoT 융합개발자 양성과정’, ‘솔리드웍스자격증과정’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다양한 융합신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