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 충남대에 발전기금 기부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 충남대에 발전기금 기부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섬유 센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3,000만 원 전달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광계측·광센싱 솔루션 전문기업 ㈜파이버프로가 충남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왼쪽부터 이진숙 총장, (주)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 (사진제공=충남대학교)
왼쪽부터 이진숙 총장, (주)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 (사진제공=충남대학교)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는 6월 21일(월) 오후 1시 30분,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광섬유 센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6월 11일(금), 충남대 물리학과 BK21사업단과 ㈜파이버프로가 체결한 ‘광섬유 센서 분야 발전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이행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전달받은 발전기금은 충남대 물리학과 광섬유 센서 분야 박사과정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파이버프로 고연완 대표이사는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번 기부를 통해 광섬유 센서 분야의 유능한 인재가 충남대에서 나오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충남대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이버프로는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비전으로 1995년 KAIST 물리학과 광섬유실험실에서 Lab-Venture로 창업했으며, 지난해 대전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광계측·광센싱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