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7:31 (목)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취임 2주년 “변화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취임 2주년 “변화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기 2주년 맞아 간담회 개최
- 이 총장 “미래융합교육 선도 위해 변화하며 노력해나가자”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이 취임 2주년을 맞아 21일 대구사이버대학교 본관 코워킹스페이스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근용 총장(가운데) 취임 2주년 주요 보직자 단체사진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대학 본부 주요 보직자 및 행정 부서 팀장 등 소수 보직자만 모인 가운데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조촐하게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이근용 총장은 “비대면의 확산은 온라인 대학에게는 또 다른 위기”며 “모든 것이 불확실한 시대에서 생존과 함께 미래융합교육 선도를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며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총장이 대구사이버대학교 취임 이후 사이버대 최초 3회 연속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 평가’ 최우수대학 쾌거를 이루었으며 특히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코로나19 관련 전국대학 최초 분납제도 시행하고 면학장학금 확대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 속한 학생들을 위한 정책 반영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또한 4개 학부 도입, 학과전공 재편성 등 기존 자체 비대면 교육 시스템 역량 강화했고 교육홍보방송국 비대면 라이브 방송 등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사회·경제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대구사이버대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늘어 '코로나19' 이전 2019년 대비 122.9%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위상을 높였다.

한편 2019년 6월 19일 취임한 이 총장은 영광학원 설립자 이영식 목사의 장손이자 이태영 대구대 초대 총장의 장남이다. 미국 내셔널 루이스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미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학과 대구대에서 특수교육 관련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5년 대구대 직업재활학과 교수에 임용된 후 K-PACE센터 초대 소장을 거쳐 발달재활학회 초대 회장, 통일교육위원경북협의회 회장, 대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장, 대구대 대외협력부총장 등을 역임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