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50 (토)
삼육보건대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삼육보건대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치위생학과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11일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5월 11일 삼육보건대 치위생과는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하였다.

남상미 학과장은 환영사를 통해 “장기적인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속에서 임상 근무와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분들을 환영하며,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는 산업체 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 취업 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 사업을 담당하는 이선영 전공심화과정 주임교수는 “금년 산업체 현장전문가 특강은 3회 정도 추진될 예정이며 특강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의견수렴을 반영하여, 기업체, 종합병원, 보건직공무원, 정부공공기관, 부설 연구소 등 학사 학위 취득 후 치과위생사가 활약할 수 있는 취업 기관의 산업체 인사들을 초청할 계획이다.”라며 “현재 임상에 근무 중이거나, 진로 선택에 고민하는 미 취업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산업체 전문가들의 특강이 자신의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본인이 희망하는 취업지의 채용을 위한 정보를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라고 했다.
 
진로비전 취업설계의 주제에 따라 중진 기업에서 근무 중인 본교 동문인 양정무 강사(오스템 근무)를 초청하여 강연의 세부 내용으로 ▲오스템 회사 소개 및 채용조건 ▲부서별 치과위생사의 업무 ▲채용 전 준비사항 ▲기업체의 근무의 특징등 구성하여 강연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전공심화 과정 재학생 외 학부 재학생들도 자유롭게 참가하여 기업 근무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과 토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취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이 되어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