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35 (수)
문경대 스터디·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문경대 스터디·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지난 17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1학년도 1학기 스터디·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했다.

문경대 스터디·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 사진

스터디·튜터링 프로그램은 학습 리더(튜터)와 2~5명의 그룹원으로 팀을 짜서 학습활동을 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 분위기 조성과 동기유발, 자발적 학습, 학습상담을 통해 효율적인 학습법을 습득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학기에는 스터디 10그룹, 튜터링 2그룹이 선정되어 8주 동안 대면과 비대면(화상 회의 시스템) 방식을 병행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발표회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졌다.

심사결과 스터디 그룹 부문에서는 간호학과 ‘트로피컬 사대천왕’ (최우수상), 간호학과 ‘MORE’(우수상), 간호학과 ‘별암의 바위들’(장려상) 그룹이 수상했고, 튜터링 부문에서는 보건의료재활과 ‘알기 쉬운 의학용어’(최우수상), 유아교육과 ‘슴셋의 패기와 열정’(최우수상) 학생이 수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유주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후배들과 소통의 기회도 생겼고 강의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에게 설명하는 방법도 배웠다”며, “튜터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