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충북대에 장학금 기탁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충북대에 장학금 기탁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가 6월 18일(금) 오후 2시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미래사회를 대비해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발굴하는 “호기심·끼 장학생” 지원을 위한 발전기금 1천 2백만 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장명호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대표, 김수갑 충북대 총장

 이 날 기탁식에는 충북대 김수갑 총장, 이재은 대외협력본부장 등 대학 관계자와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장명호 대표, 이충희 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호기심․끼 장학생 제도는 학생들을 꾸준히 지원해 개인의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 미래 사회를 대비해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개발하고, 더 나아가 사회를 이끄는 리더로 육성시키기 위한 제도로 학생들은 문화․예술분야 뿐만 아니라 로봇, 드론, 무인 자동차, 앱 개발 등 4차미래 산업분야를 선도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자유롭게 연구하고, 도전한다.
 장명호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대표는 “충북대의 우수한 인재를 특별한 장학금을 통해 지원하게 돼 기쁘다. 성적에 상관없이 본인이 가진 관심사에 대한 호기심과 끼를 가진 학생들이 그 분야에 대해 더 깊게 공부하고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이런 특별한 장학금은 학생들을 한 단계 성장시키고 발전시키는 긍정적인 자극제”라며 “충북대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리며 우수한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충북대학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기심․끼 장학금은 지난 2017년 대신정기화물자동차 오흥배 회장이 충북대 '호기심장학생'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탁하면서 시작됐으며 매년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