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30 (금)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구 남부학습센터가 YDP미래평생학습관으로 재탄생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구 남부학습센터가 YDP미래평생학습관으로 재탄생
  • 이승주
  • 승인 2021.06.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등포구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거점기관이자 평생학습플랫폼 역할
-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의 위상을 높이고자 설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류수노 총장/이하 방송대)는 6월 18일 금요일 영등포구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개관식에 참여했다. 이날 개관식은 안전한 진행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6월 18일 금요일 영등포구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개관식에 참여하였다.

기존의 방송대 부지(서울지역대학 구 남부학습센터)를 리모델링하여, 평생스마트 교육장, 열린 도서쉼터, 일자리 희망플랫폼을 갖춘 평생학습기관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YDP미래평생학습관은 “영등포구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거점기관이자 평생학습플랫폼 기능을 하게 될 것이며,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이날 개관식에는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고기판 영등포구의장, 김민석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이 기념사 및 축사, YDP미래평생학습관 라운딩, 현판식 등 개관행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YDP미래평생학습관은 영등포구 도신로4길 20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4,738.5㎡로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강의실, 동아리실, 중장년 일자리희망플랫폼, 평생스마트교육장, 대강당, 다목적홀 등 다양한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 총장은 “기존 방송대 남부학습센터 구관 건물이 지역사회 평생교육시설로 탈바꿈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YDP미래평생학습관 설립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에 관한 관심과 책임도 더욱 커졌고 앞으로 영등포 뿐 아니라 여러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