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6 14:24 (월)
구미대 운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Go! 깨끗한 손!' 캠페인 진행
구미대 운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Go! 깨끗한 손!' 캠페인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6.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부모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귀순)는 만 7세 이하 어린이를 돌보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Go! 깨끗한 손!' 위생 교육을 6월 16일(수)~7월 28일(수)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Go! 깨끗한 손!' 단체사진

 대상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외 관내 경로당 5곳의 조부모(증조부모) 100여 명이다.

 이번 교육은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등에서 어린 자녀를 조부모에 맡기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과 확산 예방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2021년 위생 특화사업 ‘The Clean 구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바른 손 씻기 ▲건강을 위한 손 스트레칭 ▲손 세균 오염도(ATP) 측정 ▲천연비누 만들기 등 감염 예방 교육과 체험활동을 연계한다.

 16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 열린 교육에는 조부모 2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손 씻기 전후의 오염도를 측정하는 세균 오염도(ATP) 측정에서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체험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귀순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위생 관리 뿐만 아니라 위생적인 양육 환경 조성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대학교가 구미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 441개소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