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0 (목)
숭실대,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돕는 ‘SSU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 진행
숭실대,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돕는 ‘SSU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6.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1일부터 모집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SSU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6월 21일(월)부터 7월 5일(월)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진행된 SSU모의전형 프로그램에서 면접관과 모의면접 중인 학생

7월 29일, 30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인 ‘SSU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에게 모의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면접관 2명과 학생 1명이 13분 이내로 모의면접을 거친 후 피드백과 멘토링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의 지속 상황을 고려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인문·경상계열 학생 70명, 자연계열 및 융합특성화자유전공학부 학생 70명 총 140명을 선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숭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ssu.ac.kr/)를 통해 교내 활동, 공동체 경험, 진로 계획 등이 담긴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한은 6월 21일(월) 오전 10시부터 7월 5일(월) 오후 3시 까지다.

조상훈 입학처장은 “학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입시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해마다 ‘SSU모의전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실제 면접과 동일한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숭실대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대입전형 운영과 고교교육 내실화를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13년 연속 선정(누적 지원액 111억 7천만 원)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입학사정관 교육 프로그램을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입시 결과/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면접 지도 가이드 등의 내용을 담은 교사용, 학생용 자료집을 제작해 전국 고교에 배포하며 공정한 대입 전형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